부천 춘의역 오피스텔 웰유 듀플렉스 '신개념 듀얼원룸' 정보

250x250
    반응형

    웰유듀플렉스

    부천 춘의역 오피스텔 웰유 듀플렉스 '신개념 듀얼원룸' 정보

    춘의역 오피스텔 웰유 오피스텔 분양이 시작되었습니다.

     

    춘의동은 지금 부천에서 활발하게 개발하는 지역의 중심입니다.

     

    아직 소식을 접하지 못한 분들에게 춘의동 개발 환경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부천 허브렉스

    웰유듀플렉스
    경제기반형 활성화계발계획도 '부천 허브렉스' 자료 일부
    웰유듀플렉스

    경기 서북부권역의 교통 중심인 부천시는 약 10년간 개발을 하는 '부천 허브렉스' 계발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수도권 창조경제의 거점을 만드는 사업인데, Hub(중심지)와 Rex(최고, 리더)의 합성어로 춘의, 성곡, 원미1동을 중심으로 1.09 km² 면적을 개발하는 400억이 들어가는 사업입니다.

     

    R&D종합센터 조성, IoT혁신센터 조성, 문화특구 Messe거리 조성, 지상 뫼비우스 광장 조성 등 쇠퇴되어 있는 지역인 춘의동 주변의 오래된 공단 단지들을 개발하게 됩니다.

     

    부천 허브렉스는 현재 춘의역 주변으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2030년까지 10년간 개발이 진행되는 장기 프로젝트입니다.


    부천종합운동장역 GTX B, D

    웰유듀플렉스

    GTX-B, D 노선이 확정 발표되면서 부천종합운동장역 주변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2020년 말과 2021년 6월을 비교해보면, 최소 4,000~5,000만 원 이상의 오피스텔 가격이 상승하였습니다.

     

    착공이 들어가기 전부터 가격이 상승하는 것을 보면, 착공하고, 개통이 되면 얼마나 가격이 더 오를지 기대치가 높습니다.

     

    GTX B, D 노선이 확정되면 부천종합운동장역에서 여의도까지 8분, 서울역까지 14분 도착입니다.

     

    GTX 노선이 들어오는 역 주변의 가격을 중심으로 전국이 움직이고 있으니 투자처는 아직 저평가되어있는 곳을 찾는 것이 투자의 옥석을 가리는 방법이 됩니다.


    부천 춘의역 웰유듀플렉스

    경기도 부천시 춘의동 204-4,6번지 일대에 지하 3층~지상 17층 규모의 오피스텔입니다.

    웰유듀플렉스
    웰유듀플렉스

    대지면적 2,187.10m²입니다. 대략 661평의 대지의 면적으로 오피스텔 133호실, 1층 근린상가, 2층과 3층은 오피스로 구성이 됩니다.

     

    주차공간은 179대로 넉넉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웰유듀플렉스'는 신개념 오피스텔로 1개 호실의 높이가 6m입니다.

     

    일반적으로 '듀플렉스 하우스'라고 하여 1층부터 2~3층까지 계단을 사용하여 분리형 공간을 만드는 형태의 주택이었고, 자녀를 키우는 분들도 층간소음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었고, 각 층마다 커다란 창문이 있어 채광이 좋아 단열시스템만 잘 갖춰 놓은 주택이라면 냉난방비를 아낄 수 있게 됩니다.

     

    일부 복층 오피스텔의 경우 냉난방비에 약점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 복층 부분의 난방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2개 호실을 계단으로 연결하는 형태로 만들어져 '웰유듀플렉스'는 신개념 오피스텔로 두개 호실 모두 냉난방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복층은 허리를 굽혀야 했다면, '웰유듀플렉스'는 1개 층에 3m씩 2개 호실이기에 그럴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웰유듀플렉스

     

    웰유듀플렉스

    아래층을 거실과 주방용 도로 사용하고, 위층을 침실로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죠.

     

    웰유 듀플렉스는 완전한 2개 층으로 되어 있어서 아래층은 사무실, 위층은 숙소로 사용하기에도 매우 좋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거주를 한다면 손님을 초대하여도 부담 없는 구조로 되어 있고, 신혼부부가 거주해도 부족함이 없는 시설과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최근 오피스텔도 주거형태로 아파트형 오피스텔을 많이 찾고 있는 상황이며, 신중동의 경우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원룸보단 분리된 공간이 있는 투룸이나 아파트와 같은 주택형태로 만들어진 오피스텔의 가격 상승이 강세를 이루고 있기에 완벽하게 분리형으로 구성이 된 '웰유듀플렉스'도 추후 가격 상승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웰유듀플렉스

     

    홍보관에서 유니트와 가격을 알아볼 수 있는데, 코로나19로 홍보관 방문은 100% 예약제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웰유듀플렉스

    오피스텔 QnA

    Q: 오피스텔은 주택수에 해당이 되나요?

    A: 청약통장에 관련되어서는 주거용 오피스텔이든 상업용 오피스텔이든 관계없이 주택수에 해당이 되지 않아 기존 1순위 청약통장이라면 그대로 1순위 청약통장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무주택자가 오피스텔을 구매한 뒤 소유하거나 거주하여도 무주택자입니다.

    하지만 세법으로 오피스텔은 준주택으로 분류됩니다. 입주 후 상업용도와 주거용도로 나눠지게 되는데, 일반 임대사업자 등록하여 사업자들을 통한 임대가 이뤄지는 경우 주택수로 포함이 안됩니다만, 주택임대사업자를 등록한 뒤 주거용으로 임대를 주는 경우에는 실사용이 주거용이 되어 주택수에 포함이 됩니다.

     

    Q: 오피스텔도 전월세 신고제가 의무인가요?

    A: 2021년 6월 1일부터 시작하는 전월세신고제는 주택에 해당되는 건축물을 대상으로 전월세 신고를 하게 되어 있습니다. 만약 상업용으로 오피스텔을 임대해주셨다면 신고대상이 아닙니다.

     

    Q: 주택을 2개 보유중 입니다. 오피스텔 구매 시 취득세는 어떻게 되나요?

    A: 오피스텔은 주택을 얼마나 보유하든 상관없이 취득세 4.6%입니다.

     

    Q: 무주택자가 오피스텔에 거주하면 청약통장은 사용 가능한가요?

    A: 네, 사용 가능합니다. 최근 신혼부부들이 오피스텔을 선호하는 이유는 향후 청약통장을 사용하기 위해서 오피스텔로 이사하여 거주하는 경우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오피스텔을 구매 한 뒤 거주를 하고 있어도 청약통장의 무주택 점수는 계속해서 늘어나며, 생애최초, 신혼 특공 등 청약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Q: 대출은 어떻게 되나요?

    A: 오피스텔의 경우 주택담보대출이 아닌 건물 담보대출로 60~70% 대출이 진행됩니다. 주택담보 대출은 원리금 상환으로 원금과 이자를 내는 방식이지만, 건물 담보대출은 거치로 이용 가능하며, 이자만 납부하는 방식으로 고정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Q: 처분 조건 및 자금조달 계획서는 오피스텔도 작성하나요?

    A: 주택분에 대해서만 의무적으로 작성하기에 오피스텔은 작성할 의무가 없습니다.

     

    Q: 오피스텔 거주하다가 청약에 당첨되면 기존주택 처분 조건인데, 오피스텔도 해당이 되나요?

    A: 처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청약 당첨된 아파트로 이사 간 뒤 기존 오피스텔은 임대사업자 등록을 한 뒤 세를 내주면 됩니다.

     

    Q: 오피스텔 분양받으면 전매가 가능한가요?

    A: 투기과열지구와 조정지역은 아쉽게도 전매는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의무적으로 보유기간이나 거주기간이 없기에 입주 시 등기 이후 판매는 가능하기에 아파트보다는 조금 더 자금 융통이 쉬운 편입니다.

     

    Q: 분리형 오피스텔이 가격이 오르는 이유는 뭔가요?

    A: 주택 가격이 너무 급격하게 오르다 보니 매매는 금액이 부담되고, 청약은 경쟁률 때문에 주택을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주택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빌라와 오피스텔 중 선택을 하게 되었는데, 향후 청약을 이용할 수 있는 오피스텔로 수요들이 모여들었고,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보관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