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에서 '잔여백신' 예약﹒알림 서비스!

250x250
    반응형

    카카오톡에서 '잔여백신' 예약﹒알림 서비스!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에서 네이버와 카카오를 통하여 잔여백신을 조회하고 당일 예방접종을 가능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스트라제나카(AZ) 백신은 1명 당 10명분의 접종량이 포장되어 있고, 개봉이후 최대 6시간 이내에 백신을 소진하지 못하면 폐기를 처분을 하게 됩니다.

     

    1. 잔역백신이란?

    예방접종 예약자가 접종을 하지 못한 경우 남아있는 백신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잔여백신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 예약 후 당일 건강상태의 이유로 접종하지 못하는 경우

    - 예진의사가 접종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한 경우

    - 예약 후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은 경우

     

    잔여백신이 발생하게 되는데,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엔 폐기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2. 잔여백신 안전할까?

    접종 가능한 잔여 백신량 정보만을 질병관리청을 통해서 카카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접종 의료기관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유통기한 확인 후 접종 가능한 백신 수량을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카카오에 전달이 됩니다.

     

    실시간으로 네이버와 카카오 플렛폼으로 전달이 되는 정보이기에 안전하게 접종이 가능합니다.

     

    3. 잔여백신 조회방법은?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의료기관에서 받은 잔여백신 발생 수량을 질병관리청 예방접종시스템에 등록하게 되면, 카카오톡의 하단 샵 탭(#)에서 '잔여백신' 탭을 선택하거나 카카오맵 앱을 통해서 잔여백신이 조회가 가능하게 됩니다.

     

    모바일 카카오톡 9.2.0 버전 이상, 카카오맵은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4. 잔여백신 당일 예약 및 알람신청

    카카오톡에서 접종기관 예약안내 탭에 들어가게 되면, 알림신청 및 당일예약이 가능합니다.

    이후 알람신청 및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약이 완료되면 화면에서 신청/접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가피한 사유로 인하여 접종기관 방문이 곤란해지는 경우, 해당 접종기관에 전화하여 예약을 취소해야하는데, 잔여백신 탭(카카오톡)에서는 예약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만약 예약취소를 하지 않고 접종기관에도 방문하지 않은 경우엔 대상자는 잔여백신 당일예약이 불가능한 점 유의하여야 합니다.

     

    예약이 완료되면 카카오톡 지갑 채널로 예약완료 메세지가 발송됩니다.

     

    5. 알람 기능을 통한 당일 예약신청

    잔여백신이 발생하면, 카카오 지갑으로 알람이 발생하게되며, 알람을 열어 당일예약을 진행하면 백신접종이 가능하게 됩니다.

    현재 잔여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며, 예방접종을 권하지 않은 30세 미만은 잔여백신 당일예약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예방접종을 받은분,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되어 있는 분들은 잔여백신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Q. 부모님을 대리로 당일예약해드리고 싶어요.

    A. 본인명의 스마트폰을 통해 대리로 타인의 당일예약은 불가능합니다.

     

    Q.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완료하였는데, 2차 접종을 잔여백신 예약을 통해 가능한가요?

    A. 잔여백신 예약을 통해 접종가능한 사람은 사전예약이 되지 않습니다. 1차 접종을 원하는 30세 이상에 한합니다. 그래서 2차 접종이 예약된 대상자들은 2차 접종 일정에 따라 접종하여야 합니다.

    반응형

    보관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