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목천역 더리브 모집공고 및 경쟁률 [여긴어때?]

250x250
    반응형

    오목천역 더리브 모집공고 및 경쟁률 [여긴어때?]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동에 들어서는 오목천 더리브 경쟁률이 나왔습니다.

    지하3층 지상 21층 3개동 규모로 201세대와 상업시설 등 신축되는 사업입니다.

    예상보다 낮은 청약경쟁률이 나왔는데, 왜 이런 결과가 나왔는지 함께 고민해보시죠.

    1. 오목천역 더 리브 사업개요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동 319-1번지 외 38필지에 들어가는 오목천역 더 리브는 201세대 84타입, 34평형 단일 평형 구성으로 건설됩니다.

    주차공간은 303대로 1.5대 수준의 주차공간을 갖고 있기에 주차공간은 여유롭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주변에는 산업단지가 조성되어있어 직주근접의 좋은 주거환경이 갖춰지고, 수인분당선인 오목천역이 가까이 위치해있어 용인, 분당, 강남, 청량리까지 지하철로 한번에 이동이 가능한 교통환경이 갖춰져있습니다.

    생활인프라가 조금 부족하지만, 이외 다른 부분들에서 장점이 있는 아파트 입니다.

    주변엔 오현초등학교와 오목초등학교가 있어 초등학생자녀가 있는 분들에게는 불편함이 없고, 중학생은 영신중학교를 다닐 수 있습니다.

    특화된 중학교나 고등학교는 주변에 없습니다. 학군이 뛰어난 지역은 아닙니다.

    전세대 남향위주로 배치가 되어있습니다.

    102동 1,2 라인과 101동 1,2 라인은 동향에 가깝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103동이 가장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구조는 D, E, F 타입은 기존 아파트형태로 구성되었고, A, B, C 타입은 타워형태의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2. 오목천역 더 리브 청약경쟁률

    구조보다는 가격적인 부분으로 청약신청이 들어온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모든 세대 청약미달로 선착순 계약이 가능한 아파트가 되었습니다.

    3. 오목천역 더 리브 분양가 및 모집공고

    C타입이 가장 낮은 분양가격을 보여주고 있고, 7억 9,000만원에서 8억 2,000만원으로 주변가격보다 1억 가까이 높은 가격으로 분양가격이 나왔습니다.

    자세한 내용과 사항은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오목천 더리브_모집공고 전문.pdf
    1.01MB

    3.오목천역 더 리브 여긴 어때?

    기대수익이 낮아 청약경쟁률도 낮게 나온 것으로 확인이 되고, 이 가격이면 수원 인계동 센트럴아이파크자이 34평을 구매할 수 있어 대안도 충분히 있는 아파트라는 생각이 듭니다.

    대안이 많다는 것은 소비자의 선택폭이 넓다는 것을 의미하고, 소비자는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위치적으로는 나쁘다는 생각이 없습니다만, 주변에 비해 가격이 높다는 생각입니다.

    투자를 진행한다면 기대수익이 낮다고 보여지고, 주거목적으로 구매를 희망하신다면 주변의 대안이 많아 보입니다.

    계약금이 5%라고 하지만, 전처젝인 가격이 낮아지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지켜보아야 하는 아파트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보관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