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밀(귀리) 세계 10대 슈퍼푸드 효능

250x250
    반응형

    오트밀(귀리) 세계 10대 슈퍼푸드의 효능

    미국 타임스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귀리는 다른 곡물들에 비해 필수아미노산과 단백질,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다고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세계적인 10대 식품에 들어가는 것은 어려운 일이죠.

    귀리가 다른 곡물들과 다른점들을 정확하게 알아봐야 하겠죠.

     

    귀리의 장점

    1.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며, 콜레스테롤이 없다.

    2. 비타민B 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3.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귀리의 효능

    귀리의 장점

    1. 혈당수치를 낮게하여 당뇨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 독일 하이델베르크 대학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오트밀을 꾸준히 섭취한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서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를 나타내었고, 미국의 하버드 대학연구 결과에서는 섬유질이 많은 곡물이 혈당수치를 낮추는 결과값이 나왔다.

    2. 유방암 발병 위험도를 낮춘다.
    - 미국의 하버드대학의 연구결과 중 섬유질이 풍부한 곡물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은 유방암의 발병 위험도를 낮추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청소년기와 성인초기에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꾸준히 먹는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유방암의 발병위험도가 낮은다.

    3. 심혈관 건강을 지켜준다.
    - 귀리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콜레스테롤이 들어있지 않다. 또한 귀리의 섬유질은 베타 글루칸이며 리그닌과 같은 불용성 섬유질도 포함되어 있다. 이 섬유질은 HDL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막아 심장을 보호하는 역활을 하게 된다.

    4. 소화를 돕고 변비와 다이어트에 탁월하다.
    - 일반적으로 먹는 쌀(백미)보다 6배 이상 많은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도와주고 숙변을 제거하고 소화를 도와준다. 또한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어 다이어트에 좋다.

    5. 면연력을 높여준다.
    - 마그네슘, 아연, 구리, 망간 등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세포 대사를 돕는 비타민B군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산화작용을 완하하여 세포손상을 줄여주며 염증에도 대응한다. 미국 식약청에서는 콜리아달 오트밀을 피부 보호 성분으로 승인하기도 하였다. 또한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골밀도를 높이고 성장기 아이들뿐만 아닌 노령층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귀리의 단점

    귀리는 풍부한 식이섬유를 갖고 있어 만성변비를 격는 사람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는 경우 식이섬유 때문에 복부팽만감과 함께 설사가 유발 될 수 있으니 개인의 건강을 확인하며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귀리에는 퓨린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평소 신장에 건강이 좋지 못한 분들은 병원의 주치의와 상의하여 섭취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산 귀리를 먹어야 하는 이유

    귀리의 원산지는 중앙아시아 입니다. 하지만 현 시점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곳은 아시아가 아닌 서양에서 소비되고 있습니다. 귀리는 서늘한 지역에 적합한 작물이기에 북부지방에서 대부분 재배가 되었고, 지금 러시아가 가장 많은 귀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귀리의 전 세계 생산량의 5%만 식용으로 사용이 되며, 나머지 95%는 사료로 사용이 됩니다.

    해외에서 생산되는 귀리는 식용이 아니기에 일반적인 재배 약물보다 더 독한 살충제와 제초제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환경단체인 지구의 벗(Friends of the Earth)의 의해 행해진 테스트를 인용하여 말씀드리면, 100% 귀리로 만들어진 시리얼 샘플(표본)에서 글리세이트 잔여물이 양성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글리포세이트는 제초제에 들어있는 활성물질입니다.

    시리얼 샘플에 들어있는 글리포세이트의 수치는 360ppb이며, 이 수치는 전 생애 동안 암에 걸릴 위험에 대한 기준치의 두 배 이상 높은 양이라고 합니다.

    지구의 벗에서 테스트한 셈플 45가지 귀리 제품 중 43개가 글리포세이트의 양성반응이 나왔으며, 그 중 31개가 기준치 이상으로 발견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래도 다행인 점은 국내에서 소비량이 올라 재배량도 함께 오르고 있다는 점입니다. 2018년 2500톤, 2019년 4550톤, 2020년 6,440톤에 이르고 있습니다.

    특히 유기농 재배가 늘어나고 있어 해외 수입제품보다는 국내산 유기농 제품들이 더욱 안전한 섭취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귀리 섭취 방법

    https://coupa.ng/b7ifyd

     

    꿈엔들잊힐리야 국내산 유기농 햇귀리로 만든 건강하고 맛있는 오트밀 400g 1봉

    COUPANG

    www.coupang.com

    퀘이트 오트밀은 닭가슴살과 궁합이 좋습니다. 닭죽을 만들어 먹는 느낌으로 조리해서 먹을 수 있죠.

    귀리와 물을 1:1로 양을 맞추고, 닭가슴살을 넣고 싶은만큼 넣고 끓이면 됩니다. 간은 소금이면 됩니다.

    조리과 완료되면 참기름 두방울 정도 넣어서 섭취하시면 그냥 닭죽을 먹는 느낌입니다. 

     

    https://coupa.ng/b7igBZ

     

    대명이유식 국산 볶은귀리가루 1 000g 귀리분말 귀리선식 오트밀 미숫가루 쉐이크

    COUPANG

    www.coupang.com

     

    텀블러에 물과 귀리가루를 1:1로 넣고 소금 두세꼬집 정도 넣고 흔들어 드시면 두유 맛과 흡사한 맛이 납니다.

    저는 여기에 꿀이나 비정제 설탕을 넣어서 같이 섭취하는데, 달달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300ml 기준 한스푼 정도 넣으시면 됩니다. 

     

    https://coupa.ng/b7ihd3

     

    건강한 밥상 유기농 귀리쌀

    COUPANG

    www.coupang.com

    밥에 넣어 같이 드실 분들은 귀리 쌀을 구매하셔서 잡곡처럼 섞어 섭취하면 좋습니다.

    귀리를 처음 먹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리는 방법이며, 너무 많은 양을 섞는 것 보단 10:1 비율 정도로 섞어 드시는게 좋습니다. 식감은 현미와 비슷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보관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