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검단신도시 AA13-1BL, AA13-2BL 공공분양 입주자 모집공고

250x250
    반응형

    인천 검단신도시 AA13-1BL, AA13-2BL 공공분양 입주자 모집공고

    휴가 다들 잘 다녀오셨나요?

    저도 휴가를 다녀오느라 업데이트가 조금 늦어졌습니다.

    청약은 마감되었지만, 검단신도시 공공분양 모집공고를 올려놓겠습니다.

    또한 개인적인 분석을 함께 공유하니 좋은 정보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분양 가격

    34평형 기준 4억 1,984만 원입니다.

    지난 2019년 검단신도시 미분양이 정말 많을 때 당시 분양 가격이 4억 초반이었죠.

    2021년 9월 현재 기준 검단 호반 써밋의 경우 7억까지 상승하였다가 9월 거래 가격을 살펴보면 6억 5,000만 원까지 하락한 모습을 볼 수 있죠.

    하지만 지금 거래되는 물량은 분양권 상태입니다. 입주 기간은 3개월인데, 올해 말 정도 되면 입주가 종료되고 시세가 안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입주한 뒤 판매하는 분들은 많지 않을 것으로 확인이 되며, 전세 가격은 3억 초중반으로 매우 낮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내년 정도 되면 전세 가격이 5억 정도까지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양한 방면으로 본다면 공공분양으로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으로 생각되는 것은 아니지만, 거래되는 가격을 생각하면 합리적인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2. 입지

    검단신도시는 법원과 넥스트 콤플렉스를 중심으로 구성이 됩니다.

    이번에 공급되는 물량은 법원과 가까운 쪽이며, 아쉽게 넥스트 콤플렉스와 거리는 있습니다.

    그래도 검단신도시의 외곽은 아니기에 미래가치는 높습니다.

    8년간 팔 수 없고, 3년 의무 거주를 해야 하지만, 그 정도 시간이 지난 뒤엔 가격이 더 오르겠죠.

     

    3. 건설사 및 세대수

    GS건설 / 동부건설 / 대보건설

    AA13-1BL : 702세대

    AA13-2BL : 964세대

     

    4. 모집공고

    (정정공고)(정정공고)_인천검단AA13-1BL공공분양입주자모집공고문_최종.pdf
    1.20MB

     

     

    5. 총평

    과거 신도시들을 살펴보면, 서울과 연결되는 교통환경이 조성이 되었습니다.

    검단신도시가 분양을 시작할 당시 서울로 들어가는 지하철이 없는 신도시는 위례신도시 이왼 없었습니다.

    위례신도시도 8호선과 5호선을 연결하는 중간 노선을 만들어 2021년 완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죠.

     

    지금 검단신도시는 제가 보는 부동산 시장에서는 저평가되어있는 지역이라 생각합니다.

     

    부동산은 지금 당장 개발환경보단 미래가치적으로 생각하며 최소 5년 이상 지켜보며 보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5년 뒤 검단신도시에 지하철 공사가 진행된다는 이야기만 나오더라도 가격이 상승할 수 있는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부분인데, 호재가 발표되면 부동산 가격은 발표 순간부터 상승하게 됩니다.

    바로 개통이 되지 않은 지하철, 바로 오픈이 되는 것이 아닌 대형 쇼핑몰 등등 다양한 호재들이 미래가치를 암시하는 요소들이 되고, 이는 현재 부동산 가격을 움직이는 동력이 됩니다.

     

    검단신도시에 지금 당장 지하철 연결이 발표된다고 하더라도 만들어지기까지 최소 3~4년은 소요될 것입니다. 하지만 부동산 가격은 발표되면 미래에 생길 것이니 선 반영이 된다고 할 수 있죠.

     

    좋은 결과들이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보관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