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층 오피스텔은 주거형 오피스텔로 사용할 수 있을까?

250x250
    반응형

    복층 오피스텔은 주거형 오피스텔로 사용할 수 있을까?

    복층오피스텔을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게되면, 가장 많이 검색되는 내용은 '복층오피스텔에 거주하면 편한가?' 일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복층구조는 로망처럼 다가옵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복층구조들이 가끔 나오면 이뻐보이는 것은 사실이니까요.

     

    또한 원룸에서 아랫층을 거실로 사용하고 윗층을 침실로 사용할 수 있어 공간 분리에도 매우 매력적이죠.

     

    복층 오피스텔은 장점과 단점이 확실하게 나눠지는데, 몇가지 짚어보면서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층 오피스텔 장점

    1. 높은천고로 개방감이 좋다.

    2. 생활 공간이 분리된다.

    3. 별도의 가구를 구입하지 않아도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복층오피스텔 단점

    1. 천정이 높아 벌래 잡기 어렵다. 특히 모기..

    2. 창문이 커서 커튼을 특별주문해야한다. 집을 옮기면 새로 사야한다.

    3. 피곤할때 계단을 항상 조심해야한다. 야간에 화장실 갈때 불편하다.

    4. 복층은 보일러 설치가 안되어 있어서 겨울엔 좀 춥다.


    위 장단점은 일반적인 복층오피스텔의 이야기 입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릴 복층오피스텔은 신개념 복층구조인 듀플렉스 오피스텔입니다.

     

    대한민국 오피스텔 중 듀플렉스 구조를 갖고 있는 오피스텔은 손가락에 꼽힐 정도입니다.

     

    준공 완료된 원흥역 봄 오피스텔.

     

    루카 831 구조

    분양하는 곳은 춘의역 주변에 위치한 웰유듀플렉스, 강남역 주변에 위치한 루카831이 있습니다.

     

    듀플렉스 오피스텔과 일반 복층 오피스텔의 차이점

    듀플렉스는 2개층을 사용하고, 일반 복층 오피스텔은 1개 층을 나눠놓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듀플렉스는 바닥난방이 가능하고, 1개층의 높이를 나눈 것이 아닌 2개층을 한번에 쓰는 구조이기에 2.6~3.0m 인 천고를 각각 층에 적용이 됩니다. 일반 복층 오피스텔은 천고가 4.1~4.6m 씩 하죠.

     

    현관을 들어와 내부계단으로 한개층을 올라가면, 새로운 한개층이 나오는 구조로 되어있어 전원주택에 내부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는 구조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르실 것입니다.

     

    화장실이 윗층과 아랫층에 하나씩 존재하기에 완벽한 분리형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고, 야간에 화장실 갈 때 불편함이 없겠죠. 또한 층간소음에 자유로운 주거환경이 만들어집니다. 자녀가 뛰어놀기 좋아한다면, 윗층에 놀이방을 만들어주면 됩니다.

     

    2010년 대한민국에 듀플렉스 구조의 협소주택이 들어오게 되면서 토지가 넓지 않은 경우 주택을 윗층으로 올리는 구조로 3층이나 4층까지 만들며 바닥면적을 최소한으로 이용하며 마당을 일부 확보하거나 주차공간을 확보하는 형태로 건축이 되었습니다.

     

    오피스텔은 아랫층과 윗층을 쓰는 구조는 건축물의 높이가 올라가기에 허가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고도제한이 있는 지역에서는 더욱 더 건축이 어렵죠.

     

    최근 분리형 오피스텔을 많이 찾는데, 1.5룸이나 2룸, 3룸 등 나눠진 공간을 많이 선호하며, 주택대용으로 사용가능하다면 시세차익까지 볼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듀플렉스 구조는 완전한 분리형으로 되어있어서 주택대용으로 충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복층 오피스텔은 원룸과 같이 취급을 합니다. 복층이 존재하지만, 허리를 숙여 사용하며 난방이 불편한 구조라서 복층 오피스텔보다는 1.5룸이나 2룸을 더 선호합니다. 수납공간이 조금 더 있다는 장점이 존재하겠지만, 그것만으로는 거주에 편리를 줄 수 없으며, 분리형으로 공간을 활용하는데 다소 어려움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춘의역 듀플렉스 오피스텔 분양정보

    반응형

    보관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