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우미린 다운2지구 [분양가 상한제] 선착순 줍줍안내

250x250
    반응형

    울산 우미린 다운2지구 [분양가 상한제] 선착순 줍줍안내

    울산 우미린 선착순

    울산 다운2지구의 첫 민간분양 아파트인 울산 우미린, 최근 청약을 진행한 이후 미계약세대에 대해서 선착순으로 계약을 진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겼습니다.

    10월 27일 그랜드 오픈
    10월 31일 특별공급
    11월 01일 1순위
    11월 02일 2순위
    11월 20일~22일 정당계약일

    울산 우미린은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는 단지로 실제 매매가격보다 더 낮은 금액으로 분양하는 단지를 이야기 하는데요, 당연히 주면 매매가격보다 낮게 분양가격이 측정되어 향후 프리미엄이 생길 수 있다는 매력을 갖고 있는 단지가 됩니다.

    그럼, 실제로 프리미엄이 얼마나 생길 수 있고, 단지 구성은 어떻게 되어있으며, 향후 미래가치가 있는지에 대해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울산 우미린 다운2지구 사업개요

    울산 우미린 사업지안내

    사업명 - 울산 다운2지구 B-2블럭 공동주택 신축공사
    대지면적 - 95,396.00m2
    사업규모 - 지하3층 ~ 지상 25층, 20개동/총 1,430세대
    주차대수 - 세대당 1.45대/총 2,075대
    입주예정 - 2026년 06월 예정

    84A타입은 1,160세대, 84B타입은 270세대 입니다.

    타입은 단일평형으로 84A, 84B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죠, 거주하는 동안은 세대간 불평이나 갈등은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A타입과 B타입 모두 4bay형태의 판상형 구조로 되어있고, 구조상 조금의 차이가 있지만 그렇게 큰 차이가 나지는 않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A타입이나 B타입 모두 거주하기 좋은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구조에 따라 선호도가 변화되는데, 울산 우미린의 경우에는 타입에 따라서 가격이 다를 것 같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울산 우미린 A타입
    울산 우미린 B타입

    울산 다운2지구 개발환경

    울산광역시의 서부권 주거 개발의 축이 될 다운2지구는 울산 단일지역 최대규모의 지구단위 계획입니다. 아파트와 단독주택을 포함한 12,400여 가구가 개발되는 지역인 만큼 울산에 거주하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찾아보는 지역 입니다.

    울산 다운2지구는 울산시 울주군 범서읍과 중구 다운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화산을 좌측에 두고 길게 형성되어있습니다. 

    부동산은 교통이 높은 가치를 형성하게 되는데요, 다운2지구~성안교차로(예정), 울산외곽순환도로(예정)으로 교통이 개선될 예정인데, 울산중구와 공항으로 연결되는 길이 생기게 됩니다.

    지구단위로 계획되어 만들어지는 도시들의 특징은 초반 분양가격은 합리적으로 구성되어 거주하는 분들의 만족도에 따라서 향후 가격이 상승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울산지역 조사

    울산지역은 오래전부터 남구가 대표적인 지역으로 개발이 이뤄졌습니다.

    당연하게도 공단이 가까운 지역인 남구가 선호지역이 되었죠. 직주근접이 주는 쾌적함은 매우 뛰어납니다. 과거에는 대중교통 뿐 아니라 자가 없는 사람들이 많았기에 직주는 필수에 가까웠죠.

    2000년대 들어와서 울산의 서쪽인 구영지구, 강건너 서쪽인 우정혁신도시를 개발하게 됩니다. 개발의 조건은 남구지역의 과밀현상을 억제하고, 부동산 가격의 안정을 위함이였고 성공적인 효과를 거두게 됩니다.

    성공적인 가격 안정화를 이뤄냈던 울산지역은 물가상승률 만큼의 꾸준한 상승을 보여주었던 지역이 되었습니다.

    울산에 공단이 만들어진 이후부터 지금까지 남구 지역을 제외한 지역의 가격은 대부분 평균적으로 비슷한 상황을 유지하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를 살펴보면 아직까지 지하철 또는 트램으로 자가 없이 움질일 수 있는 지역이 많이 없었기 때문이기도 하죠.

    2023년 8월 트램에 대해서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이후 울산 1호선이 예정되어 있는 상황이며, 유일한 지하철이 남구 중심의 노선이죠.

    앞으로 울산의 부동산 가격이 남구 중심으로 흘러갈 것이라는 예상은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가격으로 분산되는 지역에 주택가격의 상승으로 이뤄지는 부분이 있기에 얼마만큼 차이를 보이고 있는지 현재 상황의 가격이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울산 우미린 모델하우스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모델하우스 방문하여 상담안내를 희망하시면 대표번호로 문의주세요.

    반응형

    보관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