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 센트럴자이 줍줍 선착순 동호지정[구하GO]

250x250
    반응형

    고촌 센트럴자이 줍줍 선착순 동호지정[구하GO]

    고촌역 센트럴자이 줍줍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이 진행중입니다.

    전체적으로 부동산 시장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컨디션이 좋은 지역의 아파트들은 계약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고촌 센트럴자이의 경우에도 계약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상황인데, 늦지 않게 좋은 아파트 갖고 갈 수 있도록 고촌 센트럴자이의 장점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촌 센트럴자이 개요

    고촌센트럴자이는 서울마곡과 김포의 중간지점에 위치한 지역입니다. 서울 접근성이 좋은 지역이기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알아보는 지역 중 한 곳이죠.

    사업명 : 고촌센트럴자이
    위치 : 김포시 고촌읍 김포신곡 6지구 A3블록
    규모 : 지하2층~최고 16층, 17개동
    세대수 : 1,297세대
    입주일 : 2024년 6월 예정

    고촌센트럴자이는 후분양에 가까운 APT입니다. 다가오는 24년 6월에 입주를 시작하는 아파트죠. 입주까지 시간이 많이 남아있지 않아서 새로운 주택을 찾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고촌 센트럴자이는 일반적으로 입주기간을 2개월 제공하지만, 5개월로 파격적으로 변경하여 입주를 희망하는 분들과 투자자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2. 김포고촌센트럴자이 세대별 가격

     

    63타입(25평형) - 79세대
    분양가격 - 최고 5억 7,850만원

    76A타입(30평형) - 32세대
    분양가격 - 최고 6억 9,150만원

    76B타입(30평형) - 117세대
    분양가격 - 최고 6억 8,790만원

    84A타입(34평형) - 522세대
    분양가격 - 최고 7억 5,840만원

    84B타입(34평형) - 386세대
    분양가격 - 최고 8억 4,520만원

    105타입(41평형) - 161세대
    분양가격 - 최고 9억 3,780만원

    3. 고촌센트럴자이 입지 및 가격 분석

    입지분석

    고촌은 김포나 검단에서 마곡으로 들어가는 초입 부분에 위치해 있는 지역으로 김포 고촌읍 입니다. 현재 김포골드라인이 운행중이며 서울 마곡과 직선거리는 약 3km 정도로 매우 가까운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역 표기는 읍으로 되어있지만, 고촌역 북쪽으로 2,000여세대의 아파트가 형성되어있고, 남쪽으로는 7,000여세대의 아파트에 거주를 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최근 분양중인 고촌 센트럴자이와 신규 APT 입주를 하면 만세대가 넘는 주민들이 거주하는 지역이죠.

    초등학교는 2곳, 중학교는 1곳이 단지 주변으로 형성되어있고, 고등학교는 1.5km정도 거리가 있습니다.

    대형 브랜드 마트는 없지만, 각각 단지 주변으로 중형마트는 존재하여 장보는데 불편함은 없을 것 입니다. 또한 김포 아울렛이 1km가 안되는 거리에 있어서 쇼핑이 필요할 때 쉽게 이용할 수 있죠.

    장점
    - 서울접근성은 김포한강신도시나 검단신도시보다 고촌읍이 더 좋습니다.
    - 농어촌 특별전형이 가능한 지역입니다.

    단점
    - 일반적인 인프라보다 상권발달이 부족하여 유흥시설이 부족합니다.
    - 고등학교가 조금 떨어진 위치에 있습니다.

    가격분석

    고촌은 마곡의 배후수요지역이라 부를 수 있는 곳입니다.

    가격적으로 살펴보면, 23년 말 기준 마곡의 34평형 주택가격은 5년 이내 아파트가 14~15억, 10년 이상 된 아파트는 10~13억 사이정도 됩니다. 전세가격은 평균 6~7억 선입니다.

    고촌은 전세가격이 3억 중반에서 4억으로 마곡의 반정도의 가격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죠.

    마곡에 근무하는 분들이 대안으로 선택할 수 있는 지역은 부천, 고촌, 고양 등등으로 서울을 제외한 지역 중 마곡과 가장 가까운 지역이 됩니다.

    부천의 매매가격은 8억 중반 정도입니다. 소사 힐스테이트가 21년도에 8억 6,000만원에 분양을 했었죠. 지금 거래되는 가격도 8억 중반의 가격으로 거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고양의 매매가격은 덕은지구가 10억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죠.

    고양은 7억선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죠.

    미래가치

    고촌의 가치는 주변을 따라가는 가격을 유지하는 것 입니다. 고촌지역이 특별하게 개발되거나 기업이 유치되는 일은 현재 계획에 없죠. 그럼에도 고촌은 가격이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고 거래도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럼 현재 가치를 판단하고 이후 주변 따라서 얼마만큼 상승할 수 있는 폭이 존재하는지 확인을 하는 것이 더 올바른 비교방법이라는 생각이 됩니다.

    가격적으로 비교를해보았을때 고촌의 가격은 주변 다른지역의 주택가격보다 1~2억 정도 낮은 가격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죠. 이 부분은 검단신도시와 김포한강신도시, 풍무동과 가격을 비교하면 가치를 알 수 있게 됩니다.

    검단신도시 34평형 아파트 매매가격은 7억 초반입니다. 풍무동도 6억 후반으로 7억 가까이 되어있죠. 김포한강은 6억 초반부터 7억 중반까지 위치적인 부분에서 조금씩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죠.

    사실 검단신도시나 김포한강신도시에서 서울로 들어가려면 고촌을 지나게 됩니다. 검단신도시와 김포한강신도시는 서울의 위성도시로 대기업이 존재하는 조건은 둘다 없죠. 전체적인 가격이 상승하게되면 고촌지역의 가격도 자연스럽게 따라가는 형태를 보여줄 수 있는 지역으로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분양아파트들의 분양가격이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서 7억 중반이라는 분양가격은 절대적으로 높은가격은 아니며, 향후 오를 가능성이 매우 높은 지역이 고촌이라 볼 수 있습니다.

    고촌센트럴자이 분양문의

    연락처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보관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