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인터넷으로 쉽고 빠르게

250x250
    반응형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인터넷으로 쉽고 빠르게

    사업자는 납세의무를 갖고 있습니다. 이 사실을 세무서에 알리고 사업자에 대한 정보를 세무서에 등록하는 절차를 사업자 등록이라고 합니다. 

     

    사업체 운영을 하는 분들은 가끔 관공서의 입찰이나 계약, 혹은 대출, 여권, 비자발급 등에 사용하기 위해서 사업자 등록증 사본을 요구하지 않고 실제로 사업을 운영하는지 증명하는 사업자등록증명원이 필요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은 발급일 현재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행한 사업자등록증명원상의 사업자가 국세청에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는 사업자라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사업을 처음 시작할 때 받는 서류는 사업자등록증, 현재 운영중이라는 것을 확인할 땐 사업자등록증명원을 발급받는 다는 사실!

     

    그래서 이번엔 사업자등록증명원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홈택스 접속

      네이버나 구글, 다음 등등 각종 사이트에서 '국세청 홈택스'로 검색하면 됩니다.


      2. 민원증명탭

      홈택스에서 발급할 수 있는 대부분의 증명관련 서류들은 '민원증명' 탭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3.사업자등록증명


      4. 본인인증 후 신청작성

      로그인을 진행하면, 사업자등록증명발급신청 페이지에 기본 인적사항이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신청내용 및 수령방법을 모두 입력을 했다면,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끝!


      5. 프린트하기

      이후 홈택스에서 신청 완료된 사업자등록증명 민원을 인쇄하기 위해서는 신청내역 결과에서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출력이 가능하게 됩니다.

       

      민원신청된 서류는 정보보호를 위해서 국세청 홈택스에 등록된 프린터가 아닐 경우 출력이 안될 수 있습니다. 간혹 홈택스 지원 프린트 모델이지만, 드라이버 호환성의 문제로 출력이 안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반응형

      보관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