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 세대주 변경하는 쉬운방법

250x250
    반응형

    청약 세대주 변경하는 방법

    전국적으로 부동산 열풍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규제가 지속적으로 적용이 되면서 분양가와 주변에서 거래되는 시세와 차이가 발생하여 차액이 생기는 만큼 청약에 당첨된 사람이 이득을 볼 수 있는 환경 때문이죠.

     

    이 때문에 로또 아파트라는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고, 실제로 로또 수준의 청약경쟁률과 차액이 생기고 있습니다.

     

    청약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규제지역에서는 1순위 청약요건 세대주여야만 가능합니다. 경쟁률이 심화가 되어 있다보니 대부분 청약은 1순위로 마감이 되기 때문에 미리 세대주를 바꿔 준비를 해 놓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 됩니다.

     

    가장 흔한 사례로 부부 중 남편 가점 계산이 높게되면, 남편을 세대주로 변경하여 청약 신청을 하는 방법이 더 유리해지죠. 

     

    부모님과 함께 거주하는데, 부모님이 세대주라면 청약 1순위로 만들기 위해서 자녀로 세대주를 변경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으로 볼 수 있죠.

    30세 미만/이상 세대분리 하는 방법

     

    세대분리? 모르면 손해 (30세 미만/이상 세대분리 방법)

    세대분리, 절세를 위해 꼭 알아야 하는 내용 세대분리를 해야 하는 이유는 다양한 절세를 위해서 입니다. 가족 구성원 중에서 아버지가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상태에서 자녀가 어떠한 이유로 주

    guhago.tistory.com

     

    세대주 변경 조건

    아래의 조건 중 1가지 조건 이상 갖춰야 합니다.

     

    1. 거주자 연령이 만 30세 이상인자

    2. 독립된 가정을 이뤘거나 결혼을 해 배우자와 함께 거주하고 있는자

    3. 배우자와 이혼 또는 사망, 미성년자와 결혼 또는 가족의 사망으로 불가피한 경우

    4. 만 30세 미만인 경우 기준 중위소득 40% 이상이면서 거주지 주택관리 및 유지가 가능한 소득을 벌고 있고, 독립된 생계유지가 가능한 만 19세 이상인 자

    2021년 기준 중위소득 40% 기준은 1인 가구 기준 731,112원(매월) 입니다.

     

    청약 세대주 변경 방법

    1. 정부 24 접속

    (과거에는 민원 24에서도 가능했는데, 이제는 정부 24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정부 24 로그인

    3. 주민등록정정 '검색'

    4. 주민등록정정(말소)신고 '신청'

    5. 신청서 작성, 신고사항 작성

    신청서에는 세대원정보, 신고사항은 정정 구분에서 세대주 변경으로 Check 해주고 세대주와 관계 등 인적 사항을 작성해주세요.

    6. 민원 신청하기 '클릭'

    마지막으로 세대주 확인, 인적사항을 한번 더 확인하시고 민원을 신청하시면 종료가 됩니다.


    방문 신청도 가능한가요?

    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세대주 변경이 가능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입니다.

     

    이렇게 청약 세대주 변경을 온라인으로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높은 아파트 청약 경쟁에서 1순위는 기본적인 부분이라 청약 준비를 잘 하셔서 조금이라도 높은 확률로 내집마련에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보관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