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 받는 수익형부동산 투자는 이렇게 한다

250x250
    반응형

    수익형-부동산-투자

    월세 받는 수익형부동산 투자는 이렇게 한다

    요즘들어서 월세를 받으며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금이 흘러가는 부동산 시장에서 일부 금액을 투자하여 월세를 통하여 현금을 꾸준히 받는 사업이 부동산 임대업이죠.

     

    그래서 영업하는 분들이 높은 수익률로 투자자를 유혹하는 경우들이 많지만, 수익률은 기대 수익일 뿐, 여기에 집착하는 자세보다는 실제로 주변의 시세를 비교하여 알아보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나이가 들어갈 수록 주택의 갭투자보단 수익형 부동산으로 자산을 키워나가야 합니다.


    수익형 부동산 투자 규칙과 마인드

    수익형 부동산을 통하여 자산을 늘려가는 분들을 보면, 몇가지 규칙과 마인드를 갖고 있습니다.


    1. 영업사원(상담사, 부동산)이 이야기하는 수익률은 참고하고 실제 월세를 조사한다.

    일부 영업사원들이 판매를 위해서 실제 주변에서 받는 월세보다 더 많은 수익을 이야기 합니다.

     

    모든 영업사원이 수익률을 높여 이야기 하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영업사원이 수익률을 높여 이야기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 구매하려는 지역의 월세를 꼭 확인을 해야합니다.


    2. 구매를 하면 1년은 수익이 없다고 생각한다.(취득세, 중개수수료, 이자, 관리비 등등)

    그리고 투자하고 처음부터 바로 순수익으로 7%, 10% 의 수익을 낼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영업사원들이 알려주지 않은 중개수수료와 취득세, 공실이 있다면 공실기간 중의 관리비와 이자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대략 1년정도 수익이 발생되는 금액은 이러한 경비로 취급을 하는 것이 수익형 부동산 투자자의 자세입니다. 


    3. 공실이 생겼다고 시세보다 낮은 월세를 선택하면 장기적인 손해다.

    수익형 부동산을 투자하면 공실의 위험은 언제나 존재합니다.

     

    임대 맞추는 것에 대한 부담이 있는 분들은 조금이라도 빠르게 임차인을 구하기 위해서 임대료를 낮게 측정해서 계약을 진행해버리게 됩니다.

     

    만약 정말 임차인이 안나타나고, 문의도 없다고 한다면 주변보다 낮은 가격에 임대를 맞춰야 하겠지만, 주변 시세대로만 진행한다면 임차인이 안나타나는 일은 매우 드뭅니다.

     

    이렇게 임대가 맞춰지면, 계약 연장이 되면 지속적인 손해가 발생하게 됩니다.


    4. 상가는 입주 후 1년 동안은 낮은 가격에 던지면 망한다.(임대인이 임차인을 골라야 한다)

    좋은 상권과 위치에에 임대가 없고 공실이 있는 상가들을 본적이 있으신가요?

     

    아주 가끔 가뭄에 콩나듯이 공실이 존재합니다. 

     

    이런 곳의 상가 임대인은 정말 오랫동안 열심히 할 임차인을 구하는 상황입니다. 트랜드가 있는 사업이 아닌 장기적으로 오래할 수 있고, 주변에 피해를 주지 않는 업종을 기다리고 있는 것이죠.

     

    만약 이렇게 목 좋은 자리에 사업을 잘하고 성실한 임차인이 들어온다면, 상가가격은 올라가게 됩니다.

     

    이는 브랜드가 좋은 스타벅스나 이름이 유명한 프랜차이즈들이 입점하는 것과 비슷한 효과가 있습니다.

     

    싸게 아무나 들어와서 오래 하지 못하고 자주 바뀐다면, 상가가치는 하락하게 됩니다.


    5. 좋은 위치를 먼저 선점하였다면 경기가 어떻게 되든 헐값이 될 수 없다.

    부동산은 경기에 따라서 움직인다고 이야기 하죠.

     

    좋은위치는 유동인구가 많은 좋은 위치가 될 수 있고, 앞으로 발전될 지역의 활성화 될 가능성이 높은 좋은 위치도 될 수 있습니다.

     

    경기와 정책에 따라서 변화되는 주택가격과 달리 수익형 부동산은 좋은 위치를 먼저 선점하면 좋은 가격에 매매거래가 가능합니다.


    6. 구매하는 순간부터 시간은 내 편이다.

    20년전에 상가를 구매했다면 현재는 얼마정도 할까요?

     

    감이 잘 오지 않으신가요?

     

    그럼 20년전 월세와 현재 월세는 얼마만큼 바뀌었을까요?

     

    구매를 한 시점부터 시간이 지날수록 화폐의 가치는 하락하며, 월세는 상승하게 됩니다.

     

    월세가 상승하면 수익률이 상승하게 되고, 구매했던 가격보다 높은 가격에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매월 월세를 받으며 시세차익을 볼 수 있는 부동산이 수익형 부동산인 것이죠.


     

    부동산 투자는 잘 버티는 분들에게 기회가 다가가며, 승리를 가져다 줍니다. 

     

    그렇다면 투자는 자산을 지킬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수익을 내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보관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